Right now do !

[C#IDE] 프로젝트 외부에 있는 소스 참조 하기

by 지금당장해

 어느날 오픈소스 프로젝트 하나를 다운받아서 살펴보는데 C#프로젝트에서는 볼수 없었던 아니 여태 이런 방법으로 쓸생각 조차 못했는데 이상한 모양이 하나 보였다. C++같이 외부에 참조된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가?? 요즘 노안으로 눈치 침침 해졌다고 해도 아무리 봐도 뭐 하나가 더 붙어 있는거다. 나 같이 눈이 침침해진 4~5십대 개발자를 위해 그림을 확대 했다. 


 이 화살표 사각형 이거....


 속성을 보니 진짜 다른 위치를 가르키고 있었다. 뭐터러 이렇게 참조를 하나 싶다가... 다음과 같은 아련한 기억이.... 

"Class하나 참조 하려고 본 프로젝트 보다 더 큰 프로젝트를 참조 하는 경우 ... 근데 이거 아주 라이트하게 웹을 통해서 배포 해야 하는데 .... ", 그렇다고 소스를 이중화 하긴 더 싫었다. 


 근데 방금전에 참조 하기도 뭐한 상황에서 특정 엔터티 소스가 테스트용 Mock 웹 프로젝트에서 발견되었다. 아 그 방법을 쓰자 ... ㅎㅎ 근데 어떻게 .... 방법은 다음과 같다.


STEP 1> 참조 하려는 프로젝트에서 추가 > 기존 항목 (여기 까지는 똑 같다.)


STEP 2> 참조 대상이 되는 파일을 아래와 같이 찾아 선택하고, 다이얼로그 하단에서 링크로 추가를 선택 하면 된다.

(참고로 그냥 추가를 하면 기존 경로에서 추가 하려는 프로젝트로 파일이 복사 된다.)




이렇게 하면 솔루션 탐색기 상에서는 노드가 2개 보이지만 실제는 같은 파일이고 당연히 하나를 선택해서 열면 원래 위치의 파일이 열려 결국 소스를 하나로 관리 할 수 있는 순 효과를 누리게 된다.







블로그의 정보

지금 당장 해!!!

지금당장해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