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 now do !

[VSTS] 기 작성된 VS솔루션 VSTS에서 등록하기

by 지금당장해

 2012년에 마지막 글을 작성하고 처음 쓰는 글이다. (그때도 뭐 열심히 쓴건 아닌데....) 자료를 찾고 바쁘면 브라우저에 북마크 해두곤 했는데 그걸 날렸다. 뭐 어찌 어찌 하면 찾을 수도 있겠지만 이제 그렇게 쉽게 지식을 정리 하지 말자는 생각이 문득 해서 다시 블로그에 글을 써 본다. 


 각 설 하고 오늘 파일럿 상태의 프로젝트를 정규 팀 프로젝트에서 관리 하기 위해서 저장소 위치를 옮기고자 했다. 저장소 관리 팀원에게 공간을 요청 하였고 프로젝트 하나를 열어 줬으며 내가 임의로 관리하는 저장소에서는 더 이상 이력을 관리 하지 않으려 했다. 


 이 작업을 가장 손쉽게 하는 방법을 정리 하고자 한다.


STEP1. VSTS저장소에 해당 프로젝트에서 코드를 클릭 > Clone in Visual Studio를 클릭 > Microsoft Visual ..... Selector 열기






STEP2. Visual Studio에서 (이하 VS) 소스를 위치 시킬 빈 폴더를 지정 한다. (중요 ... 빈 폴더) > 복제



STEP3. 위 화면상에 로컬 경로로 지정한 폴더에 기 존재하는 솔루션을 통체로 옮긴다. (탐색기로 옮기는 과정은 생략)


STEP4. 솔루션 탐색기를 열면 경로와 모든 파일이 보임 > 솔루션 탐색기 상단에 솔루션 및 폴더 클릭


STEP5. 끝 ... (여기 부터는 VS상에서 GIT을 운용하는 부분이므로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


STEP6. 끝이긴 한데 점검 사항 


처음 소스 구성된 상황이기 때문에 모든 파일이 커밋 대상일 수 있다. 그런데 컴파일 결과물은 올라가면 곤란하다. 닷넷 코드는 물론이거니와 VC++ 프로젝트는 더더욱 어마어마한 용량이 올라간다. 해서 서버에 동기화 하기전에 꼭 변경 내용에 이런 내용이 있는지 확인 하고 있다면 다음을 조치 한다.


팀 탐색기 홈> 설정 > 리포지토리 설정 > 무시 및 특성 파일 확인 





블로그의 정보

지금 당장 해!!!

지금당장해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