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 now do !

Intellij + Maven + Web Project

by 지금당장해

사실 아직도 Java언어 및 개발환경이 Visual Studio처럼 완전히 내것으로 다가오지 않은 상황에서 뭔가 안되면 바로 인터넷 검색을 하는 일이 더 많아졌다. 이번 글은 그런 관점에서 약간이라도 깊숙한 기술적 관점이라기 보다는 Intellij + Maven + Web Project를 구성하는 개발환경적 성격이 크다고 하겠다.  참고로 얼마 전에는 Maven이 빠진 Intellij + Web Project 구성을 설명한 글을 게시한 적이 있었다. 해서 비교적 간략하게 진행을 하려한다. 바로 본론으로 ... ^^ 

 

Step 1. Maven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다음과 같이 webapp archetype을 선택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아키타입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Create from ahchetype을 체크해야 한다. (File > New > Project)

 

Maven webapp 프로젝트 만들기

이 다음부터는 여타 Maven Project와 유사하게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프로젝트 생성을 마친다. (이후 부터는 필요에 따라 디렉터리명 변경하고 기타 등등) 

Maven Project 기본정보 입력

Step 2필자는 JVM을 1.8을 선택했기에 Maven 프로젝트에서 컴파일러 정보를 1.8로 맞추었다. 그리고 Maven창을 열어 compile phase를 실행 하였다. 여기까지는 문제 없는듯 넘어간다.

 

 

Maven창에서 compile pharse실행

Step 3. 우리는 IDE내에서 개발도 하고 디버깅을 해야하기 때문에 실행 환경하나를 만들어야 한다. webapp archetype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된 Index.jsp의 실행을 생성해보도록 하겠다.

 

index.jsp의 실행 만들기

 

Step 4. 프로젝트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컨택스트 메뉴상에서 Create index.jsp ...를 누른다. 그리고 실행(▶)버튼 클릭 .... 아 역시 난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다.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떨어진다.

 

Error:java: javacTask: source release 8 requires target release 1.8

 

인터넷을 찾아봤다. 좀 다른 케이스긴 하지만 다음과 같이 해결하라고 해서 해결봤다.

 

File > Settings > Build, Execution, Deployment > Compiler > Java Compiler 선택 Per-module bytecode version항목의 하단 그리드에서 모듈 이름 옆에 7을 8로 변경했다. 적용하고 다시 시도...

 

Java Compiler 설정 변경

해결되면 브라우저에 Hello World!가 나타난다. 끝난거다.

 

성공!

 

블로그의 정보

지금 당장 해!!!

지금당장해

활동하기